미국에서 쉽게 주식투자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저도 최근에 시작하게 되었는데, 이 방법을 이용하기 전에는 온라인 브로커로 유명한 TD Ameritrade를 이용했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유명한 온라인 브로커의 경우 주식을 사고팔 때마다 $4.95에서 $9.99의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1주를 사거나 팔아도 이런 트레이딩 수수료를 내야 한다는 것이죠. 저는 TD Ameritrade를 쓰면서 주식을 사고팔 때마다 $6.95를 냈던 것 같아요. 


물론 TDAmeritrade의 뉴스 피드, 분석툴 등 장점도 존재하지만 사실 저와 같은 주식초보들은 다른 건 다 필요없고 트레이딩 수수료가 저렴한 게 가장 중요하더라고요.  커미션도 쌓이면 알게 모르게 엄청납니다. 


그런데 이제 더 이상 주식을 사고팔 때 트레이딩 수수료를 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미국에 유명한 뉴스 CNN 뿐만이 아니라 Fortune 매가진에서도 소개가 된 적이 있는데요, 바로 Robinhood (로빈후드) 을 이용하면 됩니다 


요즘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폭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주식투자 앱인데요, 사고팔 때 트레이딩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되고 자기 핸드폰에서 쉽게 주식을 사고 팔수 있으며, 인터페이스도 너무 깔끔하고 각 주식마다 뉴스피드 어닝리포트 등 상세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어서 요즘 신세대 주식투자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주식투자 앱입니다. 


단점이라고 할수는 없지만 일반 컴퓨터에서 브라우저를 통해서 주식을 사고팔고는 할수없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등의 스마트폰 기기에서 앱을 다운받아 아주 간편하게 이용가능합니다. 


가입을 하려면 http://share.robinhood.com/namk8 로 스마트폰에서 접속해서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팁: 현재 프로모션으로 해당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애플, 포드, 스프린트 등과 같은 주식 1주를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로빈후드의 인터페이스가 어떻게 생겼는지 한번 드려다봅시다. 다들 잘 아시는 아마존 주식을 예로 들어 스크린샷을 캡쳐하여 보았습니다. 



위에 보시는 것과 같이 현재가 실시간으로 나오고요, 아래에 보면 1D (하루), 1W(일주일), 등등 5년까지의 그래프를 보실 수 있으며, BUY (매수) 그리고 SELL (매도) 버튼도 큼지막하게 나와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Limit 기능도 있고 해서 편리하게 사고 팔수가 있습니다.




밑으로 내려가면 현재 보인이 소유한 주식 수, 평균적으로 얼마에 구매를 하였는지도 계산되어 나오고, 전체 본인의 주식 포트폴리오에서 몇퍼센트를 차지하고 있는지, 오늘의 얼마(몇프로) 이윤을 보았는지 잃었는지, 주식을 처음구매하고 얼마(몇프로) 이윤을 보았는지 잃었는지 등의 사황도 자세히 볼 수 있으며, 더 아래로 내려가면 해당 주식의 뉴스피드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Stats, Margin Requirements 등도 보실 수 있고요 




Earnings 날짜와 EPS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본인이 사고판 내역도 맨 아래에 나와서 아주 유용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Robinhood (로빈후드) 주식투자앱에 대한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17년에는 모두 부자되세요!


참고사항: http://share.robinhood.com/namk8 링크를 통하여 로빈후드에 가입하면 처음 가입시 로빈후드로 부터 애플, 포드, 스프린트 등과 같은 주식 1주를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esour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