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게임 스타크래프트 다들 아시죠? 


스타크래프트가 처음 발매된게 1998년도 였으니 벌써 20년가까이나 되었네요. 


그동안 가끔 스타크래프트 기억이 나서 하고 싶은 생각도 들었지만 시디키가 없어서 못했는데 ㅋㅋㅋㅋ


지난 4월 19일에 블리자드 엔터테이먼트에서 스타크래프트 1.18 무료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이 공개버전은 PC 와 MAC 버전 둘다 있고요 배틀넷도 접속이 가능해져서 많은 사람들이


다시 스타크래프트 폐인이 되는게 아니가 사실 걱정도 됩니다 ㅋㅋㅋ


하여튼 스타크래프트 무료버전은 아래의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식 웹사이트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us.battle.net/account/download?show=classic


그런데 다운로드 후 몇몇 이용자분들은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뜬다고 합니다. 물론 지금 스타크래프트 무료 버전 릴리스가 된지 얼마안되어서 이런 에러 메시지가 나는 것은 같고 그래서 곧 패치등이 올라올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만 혹시 아래와 같은 문제를 겪고 계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러 메시지 및 해결방법: 


1. MAC에서 주로 나타나는 에러 메시지: 

We're having trouble starting Battle.net. Please try again. If the problem persists, try restarting your computer. 




--> 위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뜨면 추천컨데 가장 최신의 MAC OS로 업그레이드 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맥북에어를 사고나서 한번도 OS를 업데이트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이 문제를 겪으면서 OS를 업데이트하니깐 자동으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2. PC에서 주로 나타나는 에러 메시지: 

Unable to initialize OpenGL. Please verify that your video card drivers are up to date




--> 위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뜨면 본인 컴퓨터의 Control Panel (제어판) > Device Manager (기기 관리)에 들어가셔서 Display adapters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클릭하신 다음, 설치되어 있는 그래픽 카드 디바이스를 클릭하여 업데이트 하시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esour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