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XE 1.8.0이 나옴고 동시에 PHP 5.5를 권장한다 해서 웹호스팅 서버를 고생고생하며 이전 완료하였다. 개인적으로 최근에 웹호스팅 서버 이전을 실행하면서 필기한 사항들이다. 아래의 사항들을 따라 하면 XE 웹사이트 서버 이전이 쉬울 것이다!핫!


1. 기존의 웹사이트 MYSQL를 백업한다 

Note: 웹호스팅 접속해서 MYSQL에 보면 백업 업션이 있다 개인적으로 PhpMyAdmin을 이용해서 Export을 하면 이상하게 새 계정에 Import가 잘  안돼었다.


2. 기존의 웹사이트의 파일들을 모두 백업한다 

Note: 웹호스팅 파일메니저에 들어가서 폴더를 zip등으로 압축한다. 이때 파일이 크면 웹호스팅 서버 자체에 압축파일로 만든 후 FTP접속을 통하여 본인 컴퓨터에 다운받는 것이 좋다. 그런 이유는 파일이 엄청나게 크면 웹상에서 본인 컴퓨터로 다운로드시 타임아웃이 되어서 다운을 받지 못한다. 


3. /public_html/에다가 웹사이트 도메인 폴더를 만든다. 예컨데, 웹사이트 주소가 mywebsite.com이라면 /public_html/mywebsite.com 이런식으로 구분하기 쉽게 만든다.


4. 새로운 MYSQL 생선한다


5. FTP로 XE CORE 프로그램을 /public_html/mywebsite.com에 업로드한다


6. http://ip주소/계정주소아이디/mywebsite.com에 접속하여 XE를 처음 설치하는 마냥 설치한다


7. 위 1번에서 백업받은 .sql 파일을 새로 생선한 MYSQL에 IMPORT 한다.


8. 위 2번에서 백업받은 zip 파일들을 새 웹호스팅에 FTP로 접속해서 업로드한 후 새 웹호스팅의 파일매니저에 들어가서 unzip을 실행한다.

Note: 본인 컴퓨터에서 압축해제를 하고 FTP로 올리는 것도 가능할지 모르나 시간이 엄청 걸리므로 압축된 상태로 웹서버에 폴더별로 해당 파일들을 올리고 웹호스팅 파일매니저에서 압축해제를 실행하면 압축해제가 금방된다!


9. Cpanel의 경우 Add Domain이라는 옵션이 존재하는데 거기서 mywebsite.com을 등록하면 끝! 만약 Cpanel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마도 도메인 등록 사이트에 접속해서 설정을 바꾸어 도메인 접속시 새 웹호스팅 서버로 접속하게 해야할 것이다!




Posted by esour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