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40 정도주고 중고로 구매해서 쓰던 삼성 레이저 프린터기(ML-2165W)가 Firmware을 업그레이드한 이후로 갑작스럽게 작동이 멈춰버렸다. 인터넷에 관련 사항을 찾아보니 삼성 프린터 펌웨어는 절대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아니라는 유저들의 조언을 읽을 수 있었다. 미리 알았더라면 이런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었을 텐데 아쉬움이 몰아친다.


삼성 지원팀에 이메일로 문의를 해보니 삼성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지원팀이랑 채팅을 통하여 원격조정으로 프린터를 설정할 수 있다고 하였다. 다음날 저녁 무렵 삼성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채팅에 접속하여 문제를 설명하니 알겠다며 알아보는 중이라며 기다려 달라고 해서 알았다고 하고 기다렸다. 대략 3시간 정도 기다렸지만 답이 없어서 더 이상 기다릴 이유가 없는 것 같아 컴퓨터를 샷다운하고 잠자리에 들었다. 


그 후, 프린터를 해야할 것이 있으면 회사나 인근에 위치한 도서관에서 프린트를 하였는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불편함을 느끼게 되었고 아무래도 집에 프린터가 하나 있어야 겠다는 생각에 새 프린터를 구매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그리고는 인터넷 검색에 몰두하게 되었다.


최근 최근 몇년간 새 프린터를 구매한 적이 없어서 우선 위밍업 차원에서 마이크로센터, 베스트바이, 월마트 등의 웹사이트에 접속을 해보았다. 프린터 가격은 의외로 많이 저렴해진 듯 해보였다. 특별히 세일도 많이하고 기능도 좋은 프린터기가 많이 나와 있었다. 어떤 것을 구매할지 몰라서 고민고민하다가 아마존에 접속하여 가격 비교 및 리뷰를 보기로 하였다. 아마존에서 리뷰 및 가격이 가장 괜찮고 사람들이 많이 구매하는 프린터는 아래와 같았다:


1. Epson XP-310 Wireless Color Photo Printer with Scanner and Copier

이 프린터는 원가가 $99.00인데 아마존에서 $64.99에 판매되고 있었다. 무선으로 프린트가 가능하고 스캐너 및 복사기 기능도 포함된 프린터기이다.  





2. Epson Expression XP-410 Wireless Color All-in-One Inkjet Printer

이 프린터기도 마찬가지로 무선으로 프린터가 가능하고 스캐너 및 복사기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위의 프린터와 거의 유사하다고 보면 된다. 가격은 원가가 $99.00인데 현재 아마존에서 $59.99에 판매되고 있다.


3. Epson WF-2650 All-In-One Wireless Color Printer with Scanner, Copier and Fax

이 프린터는 원가가 $129.99인데 아마존에서 $86.19에 판매되고 있었다. 위에 언급한 두 프린터기와 마찬가지로 무선으로 프린트가 가능하고 스캐너 및 복사기 기능이 있고 추가로 팩스 기능까지 포함된 프린터기이다. 




아주 간단할 것 같았는데 위 셋중에 어떤 프린터를 구매해야할지 몰라 비교를 해보았다.



사실 다른 기능 다 필요 없고 그냥 프린터만 빠르게 잘 되고 컴퓨터를 비롯한 아이폰/아이패드 등에서 프린트가 가능하면 되는데 비교표를 작성하고 나니 머리가 더 복잡해졌다. 한참을 다시 고민하다가 처음 내가 원했던 기능 등을 생각하며 ISO 프린터 스피트가 가장 빠른 WF-2650로 질러버렸다. 













아마존 프라임을 통하여 이틀만에 배송을 받고 바로 셋업을 하였다. 우선 프린터 속도가 레이저 프린터 속도에 가까울 정도로 빠르고 프린터 퀄리티 또한 아주 우수하며 WIFI를 통하여 맥북에어, 아이폰, 아이패드 등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도 프린트가 쉽고 간편하게 잘 되서 아주 만족하며 잘 쓰고 있다.




Posted by esour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