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환자에게 있어서 발관리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몸속의 혈당이 높아질 경우, 혈액이 끈적끈적해지고 혈관에 지방덩어리가 붙어 동맥경화증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혈관에 찌꺼기같은 지방덩어리들이 쌓이면 혈관으로 순환되는 혈액이 잘흐르지 않아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렇게 되면 감각이 둔해져 발에 상처가 나거나, 상처가 덧나는경우 잘 느끼지 못합니다.


특히나 발은 심장과 거리가 멀어, 혈관이 막힐 경우 혈액순환이 더욱 안되게 됩니다. 당뇨 환자는 발에 상처나 티눈이 생기기 쉽고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상처가 잘 낫지 않습니다. 치료가 잘 되지 않는다면 발의 상처가 악화되어 심각한 경우 발을 절단해야 하는 경우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당뇨환자에게는 발관리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환자는 매일 손,발 의 상태를 잘 살펴 보셔야합니다.


TIP: 발바닥,발등,발가락 사이의 피부가 갈리지지 않았는지 못이나 핀으로 찔린 상처,티눈이나 굳은살,발톱이 갈라지거나 두꺼워지지는 않았는지 발톱이 살을 파고들지는 않았는지 등 당뇨환자는 발 관리법에 특히나 신경을 써야합니다.



당뇨 발관리법 


발이 습하지 않게 잘 관리해주세요! 

발이 습하면 곰팡이균 등 여러가지 세균들이 너무나 쉽게 침범합니다 습하지 않도록 발을 씻은 후 마른 수건을 두드리면서 닦고 발가락 사이의 물도 잘 닦아 주셔야합니다 !



발이 건조하지 않도록 로션을 발라주세요!

그렇다고해서 로션을 너무 많이 바르게되면 발이 축축해지므로 로션을 바르더라도 적댱량을 지켜 발라주셔야합니다. 발가락 사이는 세균이 침범하기 쉬우니 바르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TIP: 추천하는 당료병 피부 완화 로션은 Gold Bond Diabetic Skin Relief Lotion 입니다.




발톱을 자를땐 일직선으로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일직선으로 자를시 발톱 가장자리가 피부를 파고드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둥글게 발톱을 자르면 일직선으로 자른 발톱보다 혈액을 더 많이 필요시 합니다. 그 밖에 집에 있는 동안에도 편안하고 땀 흡수가 잘되는 양말, 그리고 볼이 넓고 편하고 안전한 슬리퍼 등으로 발 건강을 지켜주셔야합니다.


TIP: 추천하는 당료병에 좋은 양말은 Dr. Scholl's Diabetes and Circulatory Non Binding Top Crew Sock-2 pairs 입니다. 





TIP: 추천하는 당료병에 좋은 Womens Extra Extra Wide Width Adaptive Slippers - Diabetic 입니다.







Posted by esour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