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모 일간지에 자동차 에어컨이 암을 유발(?)한다는 기사가 실렸습니다..

주 내용은 암을 유발하는 많은 요인중에서 자동차에서 발생되는 발암물질에 대한 것이었습니다.수많은 사람들이 매일 자동차를 이용하여 생활하고 있고 하루의 시작과 끝을 자동차와 함께 합니다.

자동차 내장재에서 발생하는 발암물질(벤젠, 톨루엔, 포름알데이드, 비소 등)의 독성에 대해서는 메스컴에서
수없이 발표했지만 사람들은 별로 관심을 가지지 않습니다. 심지어는 새차에서 나는 냄새가 너무 좋다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에어컨이나 히터를 가동하게 되면 밀폐된 실내공기는 더욱 빠르게 움직여 호흡시
많은양을 흡입하게 되므로 그만큼 발암물질이 빨리 그리고 많이 인체내로 흡입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동차를 타기전 2~3분 정도 창문이나 문을 열고 환기를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발암물질양이 허용치의 40배 이상 높아지기 때문에 운전하기전에 반드시 환기를 시키고
에어컨을 작동시켜야 합니다.. 이 발암물질들은 체내에 축적되면 체외로 배출이 거의안되기 때문이죠.

뿐만 아니라 에어컨(HVAC)시스템내에는 각종 세균,박테리아, 곰팡이, 공해물질, 알러지 물질 등이
가득하여 더욱더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자동차 실내오염은 매우 심각한 수준으로 모두가 그 심각성을 알아야할 때입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동차는 우리에게 질병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운전자가 조금만 부지런해지고 관심을 갖는다면 이러한 위협에서 우리의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1) 탑승전 반드시 창문과 문을 활짝 열고 2~3분 정도 환기를 시킵니다.
2) 주차시 가능하면 그늘지고 시원한 곳에 주차 하십시요.
3) 에어컨은 환기 후 정지상태에서 강으로 작동한 후 운행하면 점차 낮추십시요
4) 운행중에도 가끔씩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키십시요
4) Cabin Air Filter(에어컨 필터)를 정기적(보통 24,000Km)으로 교환해 주세요.
5) 1년에 두번정도(여름전, 겨울전) 에어컨 시스템을 크리닝 해시는게 좋습니다.

6) 주말에는 시간을 내어 자동차 실내를 크리닝 해주시면 한결 쾌적한 운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여름철 실외에 주차했을때 차량내부의 평균 실내온도

* Steering Wheel : 70.5도(고기를 medium정도로 요리할수 있을 정도의 온도)
* Dashboard : 82.7도(가금류(닭)를 요리할 수 있을 정도의 온도)
* Seats : 72.2도(Ground Beef를 요리할 수 있을 정도의 온도)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은 언제 얼만큼 마셔야하는가  (0) 2013.02.04
딸꾹질 멈추게 하는 방법  (0) 2013.02.04
장수하는 방법  (0) 2012.11.03
건강하게 물마시는 방법  (0) 2012.10.31
고깃집에서 ‘연기’ 주의  (0) 2010.11.08


Posted by esource :